수원시 창업지원센터, 개소 100일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수원시 창업지원센터, 개소 100일 성과보고회 개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2.08.20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시니어 특화센터인 수원시 창업지원센터가 개소 100일을 맞아 그간의 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회를 20일 창업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해 이칠재 수원시 의회 행정자치경제위원장, 김경환 수원시 창업지원센터장, 유관기관 관계자 및 입주기업 대표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성균관대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는 수원시 창업지원센터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시니어 33개사를 포함해 현재 47개 기업이 입주해 창업활동을 하고 있다.

센터는 예비 및 초기창업자가 안정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무료로 각종 편의시설 제공과 함께 사업화 지원 및 기술, 경영, 교육 등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성과 보고회에 의하면, 100일이라는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센터에 입주한 기업들은 안정적인 창업공간을 확보한 후 현재까지 23개사가 8억여원의 매출을 올렸다.

고용 측면에서도 입주 기업 당 2명 이상의 일자리창출로 47개사 98명이 상주하고 있으며, 그 외 69건의 지식재산권 보유 및 7억여원의 자금유치 확보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공간확장과 입주기업의 직원 채용의 어려움은 해결해야 하는 숙제로 지적되고 있다. 

염태영 시장은 “초기창업자나 예비창업자들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