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대학입학사정관제 궁금증ㆍ오해 ‘해결’
상태바
2013년 대학입학사정관제 궁금증ㆍ오해 ‘해결’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2.06.07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인터넷방송(OSTV) 대입설명회 시민들 큰 호응

오산시 인터넷방송 OSTV가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큰 관심사인 대입설명회를 인터넷에 접속해 집에서 편히 시청할 수 있도록 OSTV 홈페이지(www.ostv.kr)에 게시하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OSTV에서 방영중인 대입설명회는 최근에 경기도교육연구원 주관으로 화성시 유엔아이센터에서 개최한 ‘찾아가는 2013학년도 대입설명회, 복잡한 대입 쉽게 이해하기’를 OSTV 영상팀에서 직접 촬영 편집한 1시간30분 분량의 동영상이다.
 
주요 방송내용은 입학사정관제 전형, 2013학년도 대입전형 특징과 대비방안, 대학별 고사 반영 형태와 유형 등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특히 ‘내신 성적이 부족하여 정시로 지원한다’와 ‘입학사정관제는 특기 적성으로 만 간다’는 수험생ㆍ학부모들의 ‘오해와 편견’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 준다.

오산시 OSTV 관계자는 “교육이 좋아 이사오고 싶은 도시,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로 향하는 오산시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시 대표 인터넷 방송인 OSTV를 통하여 시청할 수 있는 편익을 제공하게 되었다”며 “시민들이 대입설명회 개최 장소로 직접 오시는 불편을 해소시키기 위하여 방영을 하고 있으니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의 시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운암동에 거주하는 학부모 박씨는 “OSTV를 통해 대입설명회를 시청하고 자녀 대학선정 방향에 대하여 많은 도움을 얻음은 물론 내가 사는 오산의 소식을 접할 수 있어 자주 시청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OSTV는 2004년 개국한 시의 대표 인터넷 방송으로 시의 주요 뉴스는 물론 오산시민들의 희로애락이 담긴 삶을 현장감을 살려 취재 제작하여 매주 새로운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