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도 결산검사위원 위촉ㆍ워크숍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회, 도 결산검사위원 위촉ㆍ워크숍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2.05.02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의장 허재안)는 1일 의장실에서 경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장 수여 후 경기도의회 세미나실에서 2011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결산검사위원은 도의원 3명, 공인회계사 3명, 세무사 2명, 재무전문가 2명 등 모두 10명으로 구성, 지방자치법 제134조 및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선임했다.

허재안 경기도의회 의장은 인사말에서 “도민의 삶의 질과 교육의 질 향상에 중점을 두고, 면밀한 검사를 통해 시정과 개선을 요하는 사항을 제시하여, 재정의 적절한 편성과 효율적인 운영이 되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위촉장 수여 후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워크숍을 통해 검사위원 10명은 위원간 논의를 거쳐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박동우 의원을 선출했다. 아울러 대표위원 주재 하에 결산검사 일정 및 위원별 업무분장을 하는 등 결산검사 주요 착안사항 및 결산검사 방향등을 논의했다.

박동우 결산검사 대표위원은 “대표위원으로서 책임감을 느끼며, 이번 결산검사가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워크숍에서는 또한 ″지방예산심의ㆍ결산심사 기법″에 관하여 경기대 행정학과 조임곤 교수의 특강이 이어졌다.

한편, 2011년도 결산검사 일정은 오는 5월17일(목) 경기도교육청 결산검사를 시작으로 6월17일까지 총 30일간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