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2 소셜 벤처 경진대회 참가팀 모집
상태바
수원시, 2012 소셜 벤처 경진대회 참가팀 모집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2.04.23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시민들의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청년층이 창의적인 아디어로 사회적기업을 창업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2012 소셜 벤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소셜 벤처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서 사업기회를 찾는 사회적기업을 의미하며, 이를 위해 사회적 경제 원리와 혁신성에 기반을 둔 운영으로 사회적이고 경제적 가치를 생산하는 걸 말한다.

시는 원활한 대회 진행을 위해 지난 20일 시청 대강당에서 사회적기업 인증제도와 수원시 사회적기업 현황, 소셜 벤처 경진대회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했다.

올해 소셜 벤처 경진대회는 수원에서 ▲문화유산 화성ㆍ문화ㆍ관광, ▲녹색ㆍ환경, ▲사회서비스ㆍ복지, ▲도시농업, ▲커뮤니티 비즈니스ㆍ시장형 등 5개 분야에 대해 사회적기업 설립운영을 희망하는 2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을 4월 말까지 지원 받는다.

시는 심사를 거쳐 선발된 최종 다섯 팀에 대해 4개월간 사회적기업가 육성을 위한 아카데미부터 전문가 멘토링, 워크숍, 창업 공간과 창업자금까지 지원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을 가진 팀을 선발해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다섯 팀의 청년 소셜 벤처를 발굴해 육성 중이며, 이들 기업은 현재 경기도 예비 사회적기업 지정을 받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