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여성능력개발센터, 2007 한국컨설팅 대상 수상
상태바
道여성능력개발센터, 2007 한국컨설팅 대상 수상
  • 한상훈 시민기자
  • 승인 2007.11.19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인 한상훈 기자]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조정아)는 오는 11월 23일 국민일보 본사에서 개최예정인 2007 한국 컨설팅 대상 수상식 행사에서 경력단절 여성에 대하여 여성인적자원 개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여성능력개발부문 컨설팅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2007 한국 컨설팅 대상’은 한국컨설팅산업의 분석과 평가를 통해 컨설팅 분야의 건전한 발전과 육성에 기여하고자 경영연구소 등이 금년에 최초로 공동 제정하고 한국신문방송연구원에서 개최하며 산업자원부와 한국언론인포럼에서 후원하는 행사이다.

이번에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가 ‘2007 한국 컨설팅 대상’에서 여성능력개발부문 컨설팅 대상을 수여하게 된 것은, 센터가 설립된 1997. 10월 이래로 지난 10여년에 걸친 경력단절 여성에 대하여 전문화되고 특화된 컨설팅프로그램을 통해서이다.

특히, 금년 7월에도 '제11회 여성경제인의 날' 행사에서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가 여성기업 발전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 지자체로는 유일하게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오는 12월에는「웹어워드코리아 2007」행사에서 ‘온라인교육분야 대상’과 ‘인기상’을 수상하게 된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경기도내 여성을 대상으로 여성e-러닝센터를 통한 온라인교육, 여성CEO육성, IT전문교육, 여성지식정보 제공 등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취업과 창업의 날개를 달아주는 기관이다.

특히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30~40대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IT(정보통신기술)분야 장기심화교육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취업의 장을 열어줄 뿐만 아니라, 1999년 전국 최초로 여성창업지원실을 설치 운영하는 등 여성에게 특화된 원스톱 여성창업지원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여성이 기업경영자로서 성장할수 있도록 여성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오고 있다.

지난 10여 년간 운영하여 온 여성IT/CT 전문교육, 여성창업지원사업, 여성정보네트워크사업 등 잠재 여성인력의 활용에 대한 선도적 모델을 제시해 왔고, 향후 여성인적자원개발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