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과근무수당 조작 공무원 징계해야"
상태바
"초과근무수당 조작 공무원 징계해야"
  • 이정하 기자
  • 승인 2007.06.2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18개 NGO 규탄집회...부당지급 환수 등 강력 요구

최근 수원시 공무원들이 초과근무수당을 조작하여 5년간 333억원을 부당하게 받은 것과 관련, 수원경실련 및 경기복지시민연대 등 수원지역 18개 시민사회단체 회원 30여명은 (지난 3월)5일 부당지급 환수 및 관련자 징계를 요구하는 규탄집회를 가졌다.

이들은 이날 수원시청 앞에서 “수원시는 공직기강을 바로 세우고 특별 조치를 취해도 모자랄 판에 범죄 행위를 ‘관행’이라는 이름으로 용인하려 한다”며 “부당 수당 환수 및 관련자 모두를 관련 법규에 의해 처벌하라”고 주장했다.

특히 이들은 “시민들의 비난에도 아랑 곳 하지 않고 김용서 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공무원 등이 오는 8일 일본 겨울축제에 참가한다”며 “일본 방문의 목적이 관광성 외유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또 “시 공무원 초과근무수당 지급 문제를 조사하고 추궁해야 할 시의회도 관광 중심 일색의 해외연수를 떠났다”며 “이 같은 부적절한 처사는 시의회 본연의 임무를 망각한 것으로 지탄 받아 마땅하다”고 덧붙였다.

수원지역목회자연대 이주현 목사는 “경기도와 수원시가 시민들이 납득할 수 있는 조치를 내놓지 못해 다른 방법을 고려 중”이라며 “행정소송 및 주민감사 청구에 대한 법률 상담을 검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수원시의회는 이날 선진국의 시청 제도를 견학하기 위해 자치기획위원회(위원장 명규환)위원 7명과 공무원 4명 등 모두 11명이 5일부터 12일까지 2천500여 만원의 예산을 들여 호주 시드니와 뉴질랜드 로토루와 등 오세아니아 2개국을 둘러보기 위해 출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