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지역 시민단체들 화났다
상태바
수원 지역 시민단체들 화났다
  • 김서연 기자
  • 승인 2007.06.2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초과근무수당 법적 책임 요구... 고발장 제출

수원시 초과근무수당 불법 수령 사태가 5개월이 넘도록 책임자 처벌은 경징계에 그치자, 수원지역 시민단체들이 법적 책임을 요구하고 나섰다.

수원경실련, 경기복지시민연대 등 수원지역 16개 시민사회단체들로 구성된 ‘수원시 초과근무수당 부당지급액 환수와 책임자 처벌을 위한 수원시민공동대책위원회’(이하 공대위)는 25일 김용서 시장과 복무관리 담당 5급 이상 공무원들은 사기 및 사기방조 혐의로 26일 수원지검에 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대위는 333억원이 넘는 초과근무수당을 부당하게 지급받아 감사에 적발되고도 환수를 위한 책임 있는 조치들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 수 없는 상황이고, 불법 수령 사태에 대한 법적 책임을 묻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공대위는 26일 오전 10시 수원시청 앞에서 ‘수원시청의 비리를 청소합시다’라는 빗자루 퍼포먼스와 가두행진을 벌인 뒤 수원지검에서 고발장을 제출할 예정이다.

경기복지시민연대 허윤범 사무국장은 “초과근무수당 불법 수령후 5개월이 지나도록 책임자 문책은 23명 경쟁계에 그치고 있는 상황”이라며 “명백한 불법 행위에 대한 법적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 공무원들은 지난 2002년부터 5년간 모두 333억3천여만원의 초과근무수당을 부당하게 수령한 사실이 경기도 감사에 적발됐고, 수원 지역 시민단체들은 지난 1월부터 책임자 처벌과 수당 환수 등을 요구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