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부시장ㆍ부군수 회의방식 ‘대폭 개선’
상태바
경기도, 부시장ㆍ부군수 회의방식 ‘대폭 개선’
  • 한상훈 기자
  • 승인 2012.04.0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회의ㆍ현장방문회의 섞어서 격월제로 운영

매월 1회 개최되는 경기도 부시장ㆍ부군수 회의 개최방식이 기존 소집회의 방식에서 영상회의와 현장방문회의 방식으로 대폭 개선된다.

경기도는 3월부터 부시장ㆍ부군수 회의 방식을 영상회의와 현장방문회의를 격월제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부시장ㆍ부군수 회의는 홀수 달은 영상회의를 열고, 짝수 달은 현장방문회의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도는 지난 3월 30일 개최된 부시장ㆍ부군수 회의부터 영상회의로 개최하고 경기도 실국장과 시군 부단체장, 실국과장, 도 및 시ㆍ군 전 직원 등이 동시에 참여해 한 번의 회의로 모든 직원들이 회의 내용을 공유하도록 했다.

또한 모든 회의내용을 슬레이트 PC를 통해 열람하도록 해 불필요한 종이 사용을 줄였다.

현장방문회의는 도내 전 시ㆍ군이 벤치마킹할 수 있는 우수정책이나 사업 현장을 방문, 각 시군의 자치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도는 4월 현장방문회의 장소를 국내 최고의 관광지로 꼽히는 남이섬을 방문, 강우현 이사장으로부터 성공 비결을 듣고 토론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도는 6월 안산공단, 8월 시흥장애시설, 10월 파주북소리축제 등을 현장방문 회의 개최지로 예정해 놓고 있다.

회의방식 변경 배경에 대해 경기도 자치행정과 관계자는 “소집회의를 하게 되면 부단체장의 출장시간이 길게는 5시간 이상 필요하게 된다”면서 “소집회의 후 별도의 실과장 회의 등 회의 내용 전달시간까지 합치면 하루 종일 회의에 매달리는 셈이 된다”고 설명했다.

경기도는 이번 회의 방식 개선으로 시간 절약은 물론 450만장이 넘는 종이와 인쇄비용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는 최근 회의 줄이고, 문서 없애고, 현장행정을 강화해 주민과의 소통에 앞장선다는 내용을 담은 4G 운동을 벌이고 있으며, 이번 부시장ㆍ부군수 회의 개선 역시 4G 운동의 일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