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총선] 남경필 의원, 팔달구 노인복지관 ‘화성박물관 인근’에 건립
상태바
[4.11총선] 남경필 의원, 팔달구 노인복지관 ‘화성박물관 인근’에 건립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2.02.28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대 국회의원 선거(4.11총선)에 출마한 새누리당(구 한나라당) 남경필 국회의원(수원시 팔달구)은 28일 “팔달구민들의 숙원인 노인복지관을 매향동 수원화성박물관 인근 부지에 건립하기로 수원시와 협의를 마쳤다”고 밝혔다. 

남 의원은 이날 매향동 남향동경로당을 방문한 자리에서 “구도심 지역인 팔달구는 상대적으로 노인 인구가 많은데도 수원시 4개 구 가운데 유일하게 노인 전용시설이 없어 어르신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송구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남 의원은 “노인복지관 유치를 위해 수원시와 수차례 협의에서 공감대를 형성했으나 부지 확보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내년에 팔달구 신청사가 입주하고 박물관이 인접한 곳에 들어서게 돼 어르신들 이용이 편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팔달구 노인복지관은 매향동 부지에 138억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2천200㎡ 규모로 2014년 3월 완공할 예정으로 휴게실, 체력단련실, 북카페, 동아리방 등이 들어설 전망이다.

새누리당 남경필 국회의원(수원 팔달)이 28일 매향동 남향동경로당을 방문해 팔달구 노인복지관이 가까운 화성박물관 인근에 건립될 것이라 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