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인생을 위한 연습
상태바
성공하는 인생을 위한 연습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2.01.2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윈이 권하는 책] 성공을 위한 리허설
   
▲ 성공을 위한 리허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 뉴스윈

사람들은 누구나 ‘성공’을 꿈꾼다. 흔히 성공은 경제적 풍요라 생각하기 쉽다.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는 성공은 척박한 현실을 벗어난 탈출이나 해방과 같은 맥락으로 이해되기도 한다. 하지만, 단순한 부의 축적과 성공은 엄연히 구분돼야 한다.

진정한 성공이란 뭘까. 뭔가를 이뤘을 때 행복할 수 있어야 한다. 행복과 일치하는 성공은 단순히 개인의 만족 수준에 머무르지 않는다. 무분별한 경제적 이득이 아닌 올바른 성공을 거두기 위한 예행연습을 돕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21인의 전문가들이 뜻을 모았다.

김영기 박사, 한종국, 이경삼, 조성목, 김재우, 김종태, 박경식, 김종석, 김진우, 신재홍, 전종현, 홍미진, 서석구, 김윤관, 한광일, 임명숙, 남불, 금채, 정다겸, 김종규, 권선복. 그들이 저마다의 삶에서 길어올린 성공 철학을 엮어 낸 책이 바로 ‘성공을 위한 리허설’(도서출판 행복에너지)다.

책에는 이 시대의 시니어들을 위한 실속정보, 행복과 꿈을 실현하는 마인드, 서민들의 경제적 안정을 위한 노하우, 개선을 통한 기업경영시스템의 혁신, 창의적 유머의 효용성, 정신과 신체를 건강하게 만드는 웃음에 대한 지혜가 담겼다.

자신의 성격에 맞춘 사회성 개선, 불행과 역경을 딛고 자수성가하기, 인생의 목표설정과 그 실행 방법, 진정한 대화를 위한 침묵의 사용법 등 글쓴이들이 풀어놓는 각양각색의 이야기들은 말 그대로 ‘성공을 위한 리허설’ 역할을 하게 된다.

연극 배우들은 본무대에서 펼치는 짧은 공연을 위해,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리허설에 쏟아낸다. 보다 완벽하고, 감동스런 무대를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해서다.

인생도 마찬가지다. 괴롭고 힘든 시간, 갑작스레 닥쳐온 위기 같은 경험들은 성공을 더욱 빛나게 해줄 예행연습이다. 그 리허설을 현실로 연결할 성공의 무대가 곧 다가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