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천연염색연구회 작품 전시회 31일까지 개최
상태바
화성시, 천연염색연구회 작품 전시회 31일까지 개최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1.12.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담읍사무소 내 작은미술관에서
▲ 제1회 화성시천연염색전시회 ‘자연의 색(色)으로 품다’란 주제로 오는 31일까지 봉담읍사무소 내 작은미술관에서 열린다. ⓒ 뉴스윈

경기 화성시에서 선조들의 문화유산인 규방공예와 천연염색 작품들을 접할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

경기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봉담읍주민자치위원회의 후원으로 오는 31일까지 봉담읍사무소 내 작은미술관에서 화성시천연염색연구회의 첫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시 농업기술센터의 천연염색반 교육생들이 수년간 생활문화 공예를 연구하며 만들어온 작품들을 선보이는 자리다.

전통자수를 이용해 만든 병풍, 천연염료들로 만든 방석․차받힘․손가방․침구류 등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소품들이 전시된다.

윤태경 연구회장은 “그동안 익힌 솜씨를 발표하고 시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를 갖게 돼 영광”이라면서 “앞으로도 실용적인 천연염색 제품을 연구 개발해 전통 색을 실생활 전반에 보급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연염색연구회는 화성시농업기술센터 천연염색반 교육생을 중심으로 2007년에 발족된 학습단체로 한국전승공예대전 특선작가 윤희경 강사 지도로 현재 37명의 회원이 염색기술 습득 등의 공동작업을 하고 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