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A반대 촛불집회 가던 한신대학교 학생 교통사고로 사망
상태바
FTA반대 촛불집회 가던 한신대학교 학생 교통사고로 사망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11.28 16:0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반대 촛불집회에 참석하기 위해 자동차로 이동중이던 학생이 교통사고로 숨지는 안타까운 사고가 뒤늦게 알려졌다.

28일 한신대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25일 오후 7시께 판교 인터체인지(IC)부근에서 일어났다.

한신대 신학과 2학년생인 권지현(20씨)는 친구 4명과 함께 서울로 향하던 중 차량 전복사고를 당했다.

승합차를 운전하던 학생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의식이 회복됐지만, 사고 과정에서 머리부분을 크게 다친 권씨는 끝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지난 24일 밤 촛불집회 과정에서 온몸으로 물대포를 맞았던 젊은이들이 한신대 학생들이었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의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 당시 학생들은 “너희는 다만 공의가 물처럼 흐르게 하고, 정의가 마르지 않는 강처럼 흐르게 하여라”라는 성경 구절이 적힌 펼침막을 들고 추위속에서 물대포에 맞섰다.

누리꾼들은 “권지현양의 명복을 빕니다”, “너무 안타깝습니니다”, “부디 편히 잠드시길”이라고 애도했다.

민주노동당 이정희 대표는 26일 오후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한미 FTA 날치기 처리 규탄, 야5당 범국본 범국민대회’에서 “어제 돌아가신 고 권지현 학생에게 저도 아직 인사도 못 드렸다”면서 절절한 목소리로 “지현아, 정말 사랑해!”로 외치기도 했다.

한편, 고인의 시신은 27일 오후 1시 벽제 승화원에서 화장됐으며, 유해는 하늘문추모공원에 안치됐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깜장머리 2011-12-29 08:53:26
모두다 바라는 한미FTA비준반대 꼭 이뤄지길바라며
권지현님의 명복슬 빕니다.

샤빌 2011-11-28 19:11:25
부모님들한떼미한안마음이들고요
요즘대학교등륵비가한두푼인가부모마음모로고시위현장가는가

김진아 2011-11-28 18:46:38
너무 아까운 청춘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그 삶, 정신 기억하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