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선진당 “한미FTA 비준동의안 반대 당론 재확인”
상태바
자유선진당 “한미FTA 비준동의안 반대 당론 재확인”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11.1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선진당은 18일 “의원총회를 열어 압도적으로 한미FTA 비준 동의안에 대한 반대 당론을 재확인했다”고 천명했다.

김낙성 자유선진당 원내대표는 “이날 의총에 소속의원 18명 가운데 15명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여 다수결로 비준동의안에 대한 반대 의사를 밝혔다”고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참석한 대다수 의원들은 우리당이 일관되게 주장해온 선(先)피해대책 후(後)비준’이라는 당론을 재확인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총 10조원 농축산 어업 추가피해보전대책 수립과 1% 정책금리 지원 등을 핵심으로 하는 농업지원기본법 및 중소기업·소상공인 보호를 위한 무역조정지원법 제정 등 피해보전대책이 수립되지 않는 한 FTA비준에 동의할 수 없음을 분명히 했다.

김 원내대표는 “의총에서는 또 이명박 대통령의 국회방문시 제2야당인 자유선진당과 소수당을 배제한 채 민주당 지도부만 만난 것과 관련해 ‘다른 야당들을 무시한 정치적 결례’라는 강한 성토가 잇따랐다”고 말했다.

한편, 한나라당은 17일 의총을 통해 한미FTA 비준안을 조속히 처리하되 구체적 시기와 방법은 원내 지도부에 일임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한나라당은 향후 소관 상임위원회인 외교통상통일위원회 처리 절차가 여의치 않을 경우 박희태 국회의장에게 한미FTA 비준안 직권상정을 요청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박 의장이 직권상정할 가능성도 높아진 가운데 민주당은 한나라당이 한미FTA 비준안 단독 처리를 시도할 경우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결사적으로 저지하겠다는 입장이어서 물리적 충돌 우려가 커지고 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