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친절행정 위한 맞춤형 고객만족 전문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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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시, 친절행정 위한 맞춤형 고객만족 전문 교육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09.02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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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성시가 지난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민원참구 담당 공무원들의 친절행정을 위한 맞춤형 고객만족 전문 교육을 진행했다. ⓒ 뉴스윈

경기도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민원창구 담당 실무자의 친절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청호인력개발원에서 진행한 ‘2011 맞춤형 CS 전문교육’을 성공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고객 응대능력 향상을 통해 친절행정을 구현하고자 마련돼 1일 과정으로 총 3일간 7급 이하 최일선 공무원 134명이 참석했다.

교육 내용은 밝고 상쾌한 목소리 훈련을 비롯해 기분좋은 대화를 이끄는 방법, 칭찬화법, 민원인의 기분을 상하지 않게 거절하는 방법 등 고객과의 소통법, 유형별 고객 응대법 등 실제 상황에 적용 가능한 사례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박세병 자치행정과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해 준 공무원이 앞으로 민원창구담당으로서의 친절한 자세와 마음가짐을 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육에 참가한 한 공무원은 “친절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고, 실천 가능한 고객 응대기법을 습득하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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