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추석맞이 G마크 농특산물 판촉행사
상태바
경기도, 추석맞이 G마크 농특산물 판촉행사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08.29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농협본부가 유례없는 악천후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농가를 돕고 소비자에게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하기 위해 다양한 추석맞이 G마크 판촉행사를 마련했다. 

도는 오는 9월 1일부터 9일까지 9일 동안 성남, 수원, 고양 등 농협유통센터 3개소, 경기 서울지역 이마트 27개소와 이랜드 리테일 4개소 등 우수점포 34개소에서 경기미 햅쌀, 잎맞춤배, 포도 등 경기도지사 인증 G마크 농특산물 특판전을 연다고 29일 밝혔다.

도는 이번 특판전에 경기미 햅쌀 100톤, 잎맞춤배 30톤, 포도 50톤 등 약 15억원 규모의 G마크 농특산물을 공급해 소비자가 질 좋은 농특산물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경기미 햅쌀은 4kg 선물세트를 시중가보다 20% 저렴하게 공급하고, 잎맞춤배는 8kg을 70,000~75,000원에 판매하고 구매 고객에게는 햅쌀 500g을 증정한다. 포도는 3kg과 4kg을 각각 24,000~30,000원, 30,000~35,000원에 판다. 

판매 촉진을 위해 시식용배 450상자와 햅쌀로 만든 경기미 떡을 준비해 행사장에서 시식회를 진행하고, 쌀 구매고객에게는 비닐장갑을 준다.

G마크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전담 판매 도우미도 운영한다.

도 농산유통과 관계자는 “혹독한 기상조건에서도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한 농가를 돕고 추석 물가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특판전을 마련했다”면서 “소비자들도 믿을 수 있고 질 좋은 G마크 농산물로 명절을 잘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판매처

                        지역

   품목

농협유통센터

성남, 고양, 수원

경기미 햅쌀

잎맞춤배

잎맞춤 포도

 

이마트

* 은평, 역삼, 월계, 용산역, 성수, 가양, 구로, 양재, 왕십리, 상봉, 목동, 명일, 자양(이상 서울)

* 탄현, 산본, 수지, 연수, 죽전, 중동, 일산, 평촌, 수원, 고잔, 분당, 화정, 동탄, 남양주(이상 수도권)

이랜드리테일

강남, 야탑, 불광, 일산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