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상호협력’ 다짐
상태바
수원시-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상호협력’ 다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08.25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염태영 수원시장과 최신원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25일 양 기관을 대표해 양해각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뉴스윈

수원시(시장 염태영)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5일 SKC 수원공장에서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수원 사랑나눔 휴먼복지기금 연합모금’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과 최신원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우봉제 수원상공회의소장, 사회복지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수원시는 경기사회복지 공동모금회와 연간 12억원의 모금을 목표로 다양한 모금사업을 전개하기로 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재능ㆍ행사를 통한 기부모금, 돼지저금통을 활용한 풀 뿌리식 소액모금, 기업과 기관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유치, 기업ㆍ단체ㆍ독지가와의 자매결연, 계절별 나눔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사랑나눔 운동이 범시민적으로 확산돼 기업체, 기관ㆍ단체, 시민 모두의 자발적인 참여와 실천으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며 “마련된 기금은 투명하게 운영하고 저소득층 시민에게 효율적으로 배분하겠다”고 말했다.

모금된 성금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시민과 사회복지시설 자립기반 조성사업 등 ‘수원 사랑나눔 희망더하기 사업’에 지원될 예정이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