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센터, 중소기업 ‘신용 관리 지원’ 강화
상태바
경기중기센터, 중소기업 ‘신용 관리 지원’ 강화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08.09 0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경수협-NICE신용평가정보와 업무협약 체결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대표이사 홍기화, 아래 경기중기센터)가 도내 중소기업 신용 관리 지원을 대폭 강화한다.

경기중기센터는 8일 경기도수출기업협회(회장 이영식, 아래 경수협), NICE신용평가정보(주)(대표이사 이장훈) 중소기업 신용도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이 보유한 기업정보 상호교류와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신용평가 교육 및 무료 신용점검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세부협력방안은 △신용 상태 무료 열람 및 공공입찰 신용평가 할인, △기업정보 및 통계 정보교환, △신용평가 교육 등이며, 효율적인 업무협력과 정보교류를 위해 실무 협의회를 운영한다.

협약에 따라 도내 중소기업은 분기별 신용평가 교육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자사의 신용상태 열람이 가능한 예비평가보고서를 무료로 제공받게 된다.

경기중기센터 홍기화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대기업에 비해 인지도가 낮아 어려움이 많은 중소기업들의 신용평가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중기센터와 NICE신용평가정보(주)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신청한 기업들의 신용 등급 및 진단 내용을 상담해주는 ‘기업신용등급 무료진단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기센터 홈페이지(www.gsbc.or.kr) 또는 경기중기센터 경영정보팀 전화(031-259-6054) 또는 이메일(myhan@gsbc.or.kr)로 문의하면 된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