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집중호우 피해 학교 복구에 24억 긴급 지원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집중호우 피해 학교 복구에 24억 긴급 지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08.0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곤지암초등학교 등 16교에 예비비 지원 “신속한 복구 최선”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지난 집중호우의 피해 학교들의 긴급 복구소요비 24억 7천 7백만원을 예비비로 우선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피해가 심각하고 복구가 시급한 곳으로, 광주 곤지암초등학교 등 16개교이다. 그 외 학교나 기관은 자체 예산과 교육시설재난공제회의 지원액으로 복구하게 된다.

이번 긴급 복구소요액 지원은 김상곤 교육감의 지시에 따른 것이다. 김 교육감은 지난 1일 간부회의에서 “피해시설이 신속히 복구될 수 있도록 독려하고, 빠른 시일 내 학교가 정상화되어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라”고 주문한 바 있다.

김 교육감은 또한 “제9호 태풍 ‘무이파’ 등 여름 호우의 피해 예방을 위한 세밀한 계획을 수립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긴급 복구 지원과 관련 도교육청 재무과 김성수 사무관은 “빠른 시일 내에 복구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면서 “아울러 더 이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활동 및 시설 점검을 강화하고, 안전사고 예방 조치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26~28일 쏟아진 폭우 때문에 도내에서는 하천 범람 등으로 건물침수, 울타리 파손 등 36개 학교가 피해를 입은 것으로 최종 집계됐다. 피해액은 33억1천5백만원 상당이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