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을동 의원 “군국주의 부활 ‘일본 자위대’ 즉각 해체해야”
상태바
김을동 의원 “군국주의 부활 ‘일본 자위대’ 즉각 해체해야”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08.0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은 제2차 세계대전에서 패망한 전범국가로서 군대를 가져서는 안 된다. 그런데도 미국이 일본에게 자위대의 창설을 허용한 것은 치안과 방어의 개념이었지 총부리를 밖으로 겨누며 천방지축으로 날뛰도록 방조한 것이 아니다.”

일본이 이른바 ‘방위백서’에서 독도를 명시해 유사시 해상자위대를 파견키로 한 것과 관련 미래희망연대 김을동 의원은 4일 성명을 내어 “UN평화유지군에 파병된 자위대를 즉시 철수하고, 일본에 존재하는 자위대를 빙자한 모든 군대를 즉각 해체토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오래전부터 치밀하게 계획된 독도 도발 시나리오에 의해 한 꺼풀 한 꺼풀 마각의 실체를 드러내고 있는 것”이라면서 “과거 일본의 군국주의가 그러했듯이 일본의 침략DNA가 앞으로 또 어떠한 일들을 터뜨릴지 상상조차도 못할 지경”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김 의원은 “지금 일본은 독도 외에도 중국과는 센카쿠열도, 러시아와는 쿠릴열도를 두고 분쟁을 일으키고 있다”면서 “그들의 방위백서대로라면 우리뿐 아니라 중국, 러시아에도 자위대를 파견해서 군사적 대결을 벌이겠다는 것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전범국 일본이 침략의 망령을 드러낸 이상, 동아시아의 평화를 위해서 자위든 무엇이든 간에 더 이상은 어떤 군대도 보유하게 해서는 안 된다”면서 “따라서 우리 정부는 중국, 러시아를 비롯한 태평양전쟁 피해국가와의 국제공조를 통해서 일본이 다시는 침략과 군국주의의 망동을 일으키지 않도록 강력한 조치를 취해나가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우리가 일본의 침략주의 망동을 방관한다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 앞에 역사적 대죄를 짓는 것”이라면서 “이제 우리는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안중근 의사가 되고 독립군이 돼 국가존립의 차원에서 우리의 영토 독도를 지켜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