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청소년 선도ㆍ보호 위해 팔 걷어
상태바
수원시, 청소년 선도ㆍ보호 위해 팔 걷어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07.03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는 지난 6월 28일과 29일 이틀간 저녁7시부터 팔달구 인계동 일대에서 청소년관련 민간단체와 함께 거리홍보를 진행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청소년 보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펴고 있다.

시는 지난 6월 28일과 29일 이틀간 저녁7시부터 팔달구 인계동 일대에서 청소년관련 민간단체와 함께 거리홍보에 나섰다.

이번 청소년선도ㆍ보호캠페인에는 범죄예방위원회 및 청소년지도위원,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한해만 청소년에게 술과 담배를 판매하는 등 청소년보호법 위반으로 323건의 행정처분을 이뤄졌지만 아직까지도 청소년보호법 위반사범이 줄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아울러 시는 건전한 청소년 육성을 위해 인터넷중독 예방상담실을 개설, 운영 중이다. 지난 6월 17일에는 청소년지도위원과 학부모를 상대로 “사이버 유해환경과 청소년지도법”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 바 있다.

또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밝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위기청소년을 위해 청소년동반자프로그램과 함께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를 운영하는 등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대민홍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민간단체의 참여를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