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홈페이지, 소통과 참여 공간으로 전면 개편
상태바
수원시 홈페이지, 소통과 참여 공간으로 전면 개편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07.03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청 홈페이지. ⓒ 뉴스윈(데일리경인)

수원시가 홈페이지(http://www.suwon.go.kr)를 전면 개편하고, 7월 1일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이번 개편은 온라인을 통한 시민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홈페이지 정보 접근이 용이하며, 사용자의 인터넷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정보 이용이 가능하도록 이뤄졌다.

특히, 주민참여예산방 홈페이지 신설이 눈에 띈다. 시민들이 수원시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하는 걸 보장하고, 충분한 정보를 얻고 의견을 표명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춰 예산의 투명성을 증대에 기여할 전망이다.

홍수와 집중호우 등 재난 재해 등 긴급상황에 대한 공지 기능을 마련해 시민들로 하여금 상황에 대한 빠른 대처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한 시민 소통과 참여 기회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지난 3월 시민 공정회를 열어 홈페이지 체험을 통한 시민의 요구사항을 적극 수렴 서비스에 반영했다.

장애인에게도 비장애인과 같이 공평하게 정보 이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제 장애인의 주관적 점검을 통한 문제점을 파악해 시정하는 등 웹접근성을 대폭 강화시켰다.

앞으로 시는 수원시 웹서비스에 대한 시민 모니터단을 7월 중 모집해 더 가까운 곳에서 시민들의 이야기를 듣고,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스마트폰 등 IT 융합 매체기반 행정서비스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오는 10월 시민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