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이주여성 위해 무료 건강검진 받으세요”
상태바
“결혼이주여성 위해 무료 건강검진 받으세요”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07.02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동부보건지소 5일 매송면사무소에서 26종 관련 질환 검사

화성시가 의료취약계층인 결혼이주여성을 위해 한국건강관리협회와 함께 오는 5일 매송면사무소에서 무료 건강검진을 진행한다.

검사항목은 여성결혼이민자의 경우 자궁경부암 검사외 위암, 갑상선, 간기능등 26종의 관련 질환 등을 알 수 있고, 가족은 간기능 검사외 17종, 소변검사 4종, 구강검사도 진행된다.

검진을 원하는 결혼이주여성은 화성시 동부보건지소(☏031-369-4434, 4429)로 전화 예약하하고, 검진 당일 주민등록증이나 가족관계등록부 등 결혼이민여성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만 지참하면 된다. 검진비용은 전액 무료이다.

임평기 동부보건지소장은 “여성결혼이민자와 그 가족을 위해 질병의 조기 발견 및 건강위험 요인을 파악하고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무료 검진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동부보건지소는 검진 결과 유소견자에 대해선 관내 협력병원에 연계해 정밀검사 및 치료를 받을수 있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아울러 법정전염병 발견시에는 보건소에 등록, 관리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검진은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되며, 검진대상자는 검진 전날 밤 9시 이후부터 다음날 검진 당일까지 일체 금식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동부보건지소(☏031-369-4434, 4429)로 문의하면 된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