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친환경농업 위한 유용미생물 무료 보급
상태바
수원시, 친환경농업 위한 유용미생물 무료 보급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06.3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시장 염태영) 농업기술센터는 친환경농업 기반을 조성하고 고품질의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6월부터 유용미생물을 지역 농업인과 도시민들에게 무료로 공급하고 있다.

미생물은 액상형태로 2ℓ팩 또는 10ℓ비닐팩에 포장돼 있으며, 활용할 때는 배수 및 시비주기를 지켜야 한다.

배수는 물 20ℓ에 미생물 40㎖(500배), 물 20ℓ에 미생물 20㎖를 5일 간격으로 시비나 관주를 하면 되고, 반드시 냉장보관해야 한다.

미생물은 권선구 오목천동에 위치한 농업기술센터에 방문해 공급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센터 기술보급팀(☎ 031-228-2573)에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미생물을 확대 보급해 지속적으로 농업에 활용해 친환경농업을 정착시키고 도시민을 위한 친환경농업 활성화 및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으로 수원시 농업발전과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