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갑, 이명박 후보 당 개혁론 비판
상태바
김용갑, 이명박 후보 당 개혁론 비판
  • 김원태 기자
  • 승인 2007.08.2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내 대표적 보수정치인 김용갑(사진) 의원이 이명박 대선 후보의 당 개혁에 반기를 들었다. 김 의원은 20일 끝난 당 대선 후보 선출 경선전에서 박근혜 전 대표를 지지해 왔다.

김 의원은 23일 자신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안에서 던진 돌이 더 아프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이명박 후보가 당선 직후 당의 색깔부터 바꿔야겠다면서 당의 정체성을 좌측으로 옮기겠다고 하는 것은 그동안 수없이 색깔론에 시달려온 한나라당과 보수세력 등에게 또 다시 가슴에 못을 박는 것"라고 반발했다.

이어 "이 후보는 경선 과정에서 분열된 당의 화합을 먼저 이끌어 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당의 색깔, 기능부터 검토해야 한다는 것은 당의 화합보다 새로운 갈등을 조장하는 것일 수 있다"면서 "이로 인해 인적청산, 살생부 등 불필요한 경선 후유증을 가중시키는 꼴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 후보가 내세우는 당의 개혁문제도 옳은 지적이긴 하나, 당의 개혁은 민주적인 절차에 의해 추진되어야 하는 것"이라며 "후보 개인의 독단에 의해 좌지우지된다면 한나라당은 민주공당이 아닌 사당으로 전락하고 마는 것"이라고 이명박 후보를 정면 비판했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 "당은 기업이 아닌 정치집단이기 때문에 기업의 잣대로 수구나 문제가 많은 조직으로만 보지 말고, 함께 단합해서 승리할 수 있는 힘을 실어주어야 하는 것이 옳은 일"이라고 충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