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생 비만 집중 관리 100개교 선정ㆍ운영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생 비만 집중 관리 100개교 선정ㆍ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05.1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플레이 웰빙 선도학교 운영, 학교당 3~10여명 솔루션팀 구성

혁신학교와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펴고 있는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이 학생들의 비만 예방 관리에 팔 걷고 나섰다.

도교육청은 학생 비만 예방을 위해 도내 100개 초ㆍ중ㆍ고를 ‘팀플레이 웰빙 선도학교’로 지정해 올해 말까지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선도학교는 100개교로 초등학교 47개교, 중학교 33개교, 고등학교 18개교, 특수학교 2개교이며, 도교육청은 학교당 2백만원씩 총 2억원의 예산을 배정했다.

도교육청은 운영 지원을 위해 오는 11일부터 23일까지 광명ㆍ광주하남ㆍ의정부ㆍ화성오산 등 4개 권역으로 나눠 찾아가는 설명회를 열어 팀플레이 웰빙 선도학교 운영 및 방법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팀플레이 웰빙 선도학교는 학생의 자기 건강 관리 능력 신장을 통한 비만예방 및 비만율 감소 등을 목적으로 시행된다.

학교당 3~10여명으로 구성될 솔루션 팀은 보건, 체육, 영양교사와 지역사회 전문기관이 협력체제로 학교 지원을 위한 전문인력풀 역할을 맡는다.

도교육청 평생체육건강과 관계자는 “비만은 만병의 근원이므로, 학생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가정ㆍ학교ㆍ지역사회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