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연 부천 덕산초 교장, 스승의 날 기념 국무총리상 수상
상태바
이호연 부천 덕산초 교장, 스승의 날 기념 국무총리상 수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05.1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8년 학생 사랑 외 길···가르침에 대한 남다른 열정 인정
▲ 이호연 부천 덕산초등학교 교장. ⓒ 뉴스윈(데일리경인)

이호연 부천 덕산초등학교 교장은 오는 12일 제30회 스승의 날 기념 정부포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다.

교직생활 38년 동안 가르침에 꿈과 긍지를 갖고 남다른 열정과 사랑으로 사제동행을 몸소 실천한 공로가 인정된 것이다.

‘브레인웨이브(Brainware) 시대를 이끌 창의적이고 정직한 글로벌 인재 육성’을 학교경영의 목표로 삼고 있는 이 교장은 국민권익위원회 지정 청렴교육 연구학교를 운영 중이다.

특히 매주 월요일 세상 한가운데를 밝고 곧게 비출 ‘가온빛 어린이’로 자라는 데 이바지하는 마음으로 청렴조회를 펴고 있다.

이번 수상에 대해 이 교장은 “평소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교육 활동을 펼치며, ‘신바람 한글교실’, ‘학부모와 함께하는 날’, ‘짬짬 투김포(投金浦) 김포역사 테마기행’ 등을 펼쳤던 것이 결실을 맺은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미래 핵심역량을 갖춘 어린이를 기르는 데 더욱 정성을 쏟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교장은 지난 2010년 6월 8일 미래사회 혁심역량을 위한 학교 자율화 및 5대 혁신과제 추진에 대한 공을 인정받아 제21회 경기인천사도대상(경기일보사)을 수상한 바 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