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방재난본부, 석가탄신일 특별 경계근무 돌입
상태바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석가탄신일 특별 경계근무 돌입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05.09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양형)는 10일인 석가탄신일을 맞아 9일부터 사흘간 특별 경계근무에 돌입했다.

도 소방본부는 9일 오전 9시부터 11일 오전 9시까지 연등 및 봉축행사 등 각종 불교행사로 인한 화재 및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유사시 신속히 대응하도록 특별 경계근무에 나섰다.

우선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도내 주요 사찰 64개소에 소방차와 소방관을 고정 배치했으며, 화재예방 순찰이 강화된다.

특별경계근무 기간 소방공무원 5,532명, 의용소방대원 1만1,064명 의무소방 54명 등 총 1만6,650명의 인력과 소방차량 1,377대, 소방헬기 3대, 소방정 2척 등 총 1,382대의 장비를 동원해 화재발생과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또한 이 기간 동안 소방장비와 소방용수시설 100% 가동과 원활한 유관기관 협조를 위해 소방관서장 중심 현장 대응 및 상황관리를 진행할 계획이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촛불 사용으로 인한 화재발생이나 많은 사람들이 운집하는 과정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도민들께서 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