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드림스타트, 올해 1분기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
상태바
파주시 드림스타트, 올해 1분기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4.03.20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관기관, 학교, 경찰 등 민관 위원 참여…협력 강화
- 함께 만들어가는 아이가 행복한 사회, 올해 주요 사업 소개

 

파주시는 18일 파주시청 제2별관 3층 프로그램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의 효율적인 통합사례관리를 위한 2024년 제1분기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아이들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해 모인 아동복지기관협의체는 파주시 관내 유관기관 및 학교, 경찰 등 민관 위원 11명으로 구성되어, 분기별 1회 이상 기관 간 정보를 공유하고 아이들에게 지역자원 및 서비스를 연계하는 협의체다.
 
이날 회의에서는 아동보호전문기관, 지역아동센터협의회,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문산종합사회복지관, 파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 등 지역 내 유관기관 대표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추진하는 주요 사업을 공유하고, 서비스 연계 방향 등을 논의했다.

이날 소개된 기관별 주요 사업은 ▲신체·건강, 정서·행동, 인지·언어, 부모·가족 등 4개 영역별 맞춤형 프로그램(파주시드림스타트)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등 17개 프로그램(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아동학대예방사업 및 방문형 가족회복 지원사업(아동보호전문기관) ▲엘지디스플레이(LGD)와 함께 ‘아동센터의 날 체육대회’(지역아동센터협의회) ▲위기학생 진단-상담-치유 통합서비스[파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월드비전 공모사업 ‘꿈 디자이너’ 등(문산종합사회복지관)이다. 

이승욱 복지정책국장은 “이번 회의는 관내 아동 복지 기관 간 더욱 긴밀한 협조 체계를 공고히 하는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동 친화적인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정기 모니터링 등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아이들에게 공평한 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상담이나 지원이 필요한 경우 파주시 드림스타트(☎031-940-4416, 443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