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성공적인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운영 준비 시작
상태바
고양특례시, 성공적인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운영 준비 시작
  • 김영중 기자
  • 승인 2024.03.14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지자체·교육청 회의 개최

 

교육부 교육발전 특구 시범지역으로 지정된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성공적인 '교육발전특구 시법사업' 운영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시는 13일 엘더블유(LW) 컨벤션센터(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열린‘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자체 및 교육청 담당과장 회의'에 참석해 효과적인 교육발전특구 사업 추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부가 주관한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2월 28일‘교육발전특구 공모사업’에서 시범지역으로 지정된 지자체 및 교육청 담당과장 등을 대상으로 ▲교육발전특구 세부추진계획 수립 ▲지역별 우수사례 공유 등을 논의했다.

교육발전특구는 지자체·교육청·대학·기업·공공기관 등이 협력해 지역발전의 큰 틀에서 교육혁신, 인재양성, 정주에 대한 종합지원 체제를 구축하는 교육부 공모사업으로 고양시는 지난달 28일 시범지역으로 선정됐다.

교육부는 이날 회의에서 각 지자체가 권역별 자문위원회의 컨설팅을 통해 지역별 세부 이행계획을 수립하면 교육발전특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세부 운영계획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양특례시는 교육발전특구 핵심 비전으로 채택한 ▲디지털 기반 늘봄·유아보육 통합 지원 ▲교육과정 재설계를 통한 첨단 4차산업 맞춤형 인재양성 ▲콘텐츠미디어·바이오·도심항공모빌리티(UAM) 등 지역 전략산업 활성화를 통한 선순환 경제 실현 ▲일반고 교육과정을 특성화·다양화한 자율형 공립고 2.0실현 등 4가지 내용을 바탕으로 교육발전특구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해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