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 ‘클린에어엑스포 컨퍼런스’ 참석
상태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클린에어엑스포 컨퍼런스’ 참석
  • 김영중 기자
  • 승인 2024.02.26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축사 통해 탄소중립 실현 위한 시의 노력 강조... "기후위기 극복 앞장설 것"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22일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세미나실에서 열린 ‘클린에어엑스포 컨퍼런스’에 참석했다.

환경일보가 주최한‘클린에어엑스포 컨퍼런스’는 기후위기 극복위한 탄소중립과 클린에어 기후테크(기후변화대응 기술) 컨퍼런스를 주제로 열렸다.

환경일보 이미화 대표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박정 국회환경노동위원장(영상), 임상준 환경부차관(서면),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의 축사가 진행됐다.

ㅈ이번 컨퍼런스의 주요 내용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지역별 과제 및 추진전략, 해외 탄소중립 동향, 국내 공기질 및 탄소중립 기술 정보 사례 발표로 구성됐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축사를 통해“작년에 이어 올해도 클린에어엑스포 컨퍼런스가 고양시에 열리게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밝히고 "기후 위기 속 인구 108만인 대도시로서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역할과 책임이 크다”며 서두를 뗐다.

이어“고양시에서는 그 역할로 친환경자동차 보급, 포켓숲·도시숲 조성,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한 방진창 설치지원, 자전거 도로 확충, 전 시민 자전거 보험 가입 등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며 고양시의 탄소중립과 공기질 개선을 위한 노력을 소개했다.

또한, “오늘 컨퍼런스가 각계각층 시민 대표와 전문가가 공감대를 형성하고 함께 고민을 하며 탄소중립과 공기환경개선을 위해 실천하는 계기가 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고양특례시가 기후 위기 극복에 앞장서 탄소중립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