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의회 김미경 의원, 2024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대상 수상
상태바
수원특례시의회 김미경 의원, 2024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대상 수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4.02.2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특례시의회 김미경 의원이 2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WFPL 지자체 혁신평가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부설 지자체 혁신평가위(GEC)와 국회, 세계언론협회 등이 공동으로 주최하여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방의원의 의정활동 역량과 성과를 종합적으로 심사하고 우수한 평가를 받은 지방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수상은 김미경 의원의 의정활동 성과와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에 따른 것으로, 작년 한 해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보호를 위한 김 의원의 노력이 빛난 해였다. 

김 의원은 스타필드 수원 입점과 관련하여 소상공인의 편에 서서 상생의 가교 역할을 자처하였으며, 지역의 대표 전통시장인 화서시장 아케이드가 준공될 때까지 예산 확보에서부터 공사 등 전 과정을 꼼꼼히 챙겨 왔다. 

작년에는 김 의원이 2019년부터 참여하였던 ‘수원역세권 상권활성화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사업구역 내 유동인구가 증가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였으며, 지역 소상공인, 전통시장 상인들과 밀접하게 소통하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행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김 의원은 화서시장 공영주차장 등 원도심 내 주차공간을 확보하여 주차난 해소에 기여하였으며, 숙지공원 일원에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터와 어르신 건강관리를 위한 게이트볼장을 조성하여 주민 편의를 증진하였다.

더불어, 김 의원은 수원 최초로 100일간 꽃이 피는 배롱나무 가로수길을 조성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 의원은 “초심을 잊지 말라는 뜻으로 과분한 상을 주신 것 같다”면서, “원도심인 우리 지역에는 아직도 해야 할 일이 산더미인 만큼, 더 열심히 뛰어다니며 주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의원은 2014년 제10대 수원시의회에 입성하여 9년째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현장에 답이 있다’는 소신으로 매일 지역을 누비며 시민과의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