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유재호 의원, 제4회 올해의 기호자치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화성시의회 유재호 의원, 제4회 올해의 기호자치 의정대상 수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4.02.20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호일보 주관 기초의원 우수의정 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화성시의회 유재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봉담병·기배·화산)이 20일, 기호일보가 주관하는 ‘2024년 제4회 올해의 기호자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우수의정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시상식은 지방자치의정 발전과 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도내 광역·기초의원의 노고를 기리기 위해 의정대상 선정위원회의 공정한 공적심사와 평가를 거쳐 각 분야별로 1인이 선정됬으며, 2021년도 제1회 시상식을 시작으로 올해 네 번째를 맞이했다.

유재호 의원은 제9대 화성시의원 의회운영위원장 및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의회주의에 기초한 이성적 토론과 합의·존중의 문화를 확립하고자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 의원은 화성시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의회 내부 조직의 탄탄한 발전을 위해 본회의장 환경개선, 정책지원관 제도 확립 등 내실 있는 변화를 꾀했다.

또 화성시의 재정을 위한 재정운영 기본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자 노력했으며, 세수 확보를 위해 화성시 공무원들과 간담회 실시 등을 통해 재정위기 극복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도 했으며, 「화성도시공사 설립 및 운영 조례」와 「화성시 자동차정비업 지원 조례」제·개정을 통해 화성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 왔다.

유 의원은 “시의원으로서 오로지 주민의 안위와 행복을 위해 달려왔을 뿐인데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오늘 주신 기호자치 의정대상은 앞으로 지역의정활동을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되새기며, 100만 특례시 승격을 앞둔 화성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협조하고 지원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