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강웅철 의원, 의정활동의 꽃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경기도의회 강웅철 의원, 의정활동의 꽃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 김영중 기자
  • 승인 2023.12.27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 의원, 뛰어난 현안 파악 능력과 송곳 같은 질문 돋보여
“현장중심, 소통중심 의정활동으로 도민과 용인시민을 위한 정책 실현에 앞장서겠다”

 

경기도의회 강웅철 의원(국민의힘, 용인8)이 21일(목), 2023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공로패를 수상했다.

강웅철 의원은 지난 11월 10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2023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건설교통위원회 소관 도정에 대한 정책 추진과 예산 집행의 문제점에 대해 날카롭게 지적하는 한편,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해 동료 의원들에게 모범을 보여준 것으로 평가받았다. 

강 의원은 도의회 입성 전 용인시의회에서 10여 년간 산업건설위원장과 도시건설위원장을 역임한 건설 분야 베테랑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도민 안전과 직결된 사업에 대해 집중 질의해 안전 확보를 위한 대책을 요구하며 건설 분야 전문가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먼저, 보도공사 정밀 시공을 위한 매뉴얼 마련과 어린이보호구역 내 저화소 과속단속카메라(CCTV) 교체 필요성을 강력히 피력하였으며, PMMA 소재 방음터널을 내년 2월까지 불연소재로 교체하도록 하고, 터널에 ‘비상방송설비’ 및 ‘재방송설비’ 설치 확대도 함께 주문했다. 

또한, 용인 경전철 승강기 안전사고를 언급하며 승강기 유지⋅보수 관리가 원활하고 조속히 이행하지 않는 시공업체에 제재를 가할 것을 제언했으며, 일부 시⋅군의 화물차 밤샘주차 허용 문제를 지적하며 화물차량 차고지 확충 등 근본적인 해결책을 강구할 것을 요청했다.

이 외에도 부정 채용 및 장애인의무고용률 불이행, 광역 2층버스 차량 결함 및 운영 적자, 장기미사용 교통카드 충전선수금 이자수익 문제 등도 지적하며 일침을 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