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정 의원, 불안정한 국제정세 ‘남북교육교류기금’으로 미래세대의 안전을 보장해야!
상태바
장윤정 의원, 불안정한 국제정세 ‘남북교육교류기금’으로 미래세대의 안전을 보장해야!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11.28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은 11월 27일(월) 경기도의회 제372회 정례회 중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도 경기도교육비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심의에서 불안정한 국제정세에 대응하기 위한 남북교육교류기금 유지에 대한 당위성을 주장했다. 

장윤정 의원은 남북교육교류기금에 대해 질의하면서 “우리나라는 남북이 나뉜 특수한 상황으로 만약에 기금이 특별회계로 전출한다면 운용의 탄력성이 떨어지게 되어 적시적소에 이 예산을 사용하는게 제한이 된다”며, “남북관계가 상당기간 교착상태에 빠져있다고 해서 남북 교육 교류를 위해 적립해온 기금을 특별회계로 전출한다는 사항은 문제가 있다.”라고 질타했다. 

또한, “집행실적이 저조하다거나 지방교육재정 및 기금의 효율적 운용이 필요하다는 점은 공감한다.”면서, “기금이 특별회계로 전출되었을 때 얼마나 효율적인 자금 운용이 될지 의구심이 든다”고 첨언했다.  

마지막으로 장윤정 의원은 “남북교육교류기금의 존속기한을 연장하여 미래세대를 위한 준비를 통해 남북한이 서로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확대 할 수 있다.”며, “기금을 적립하여 불안정한 상황에 준비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 고 제언을 덧붙였다.

한편, 장윤정 의원은 「경기도교육청 남북교육협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해당 상임위원회에 상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