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문화 장벽 넘어…파주시 가족축제‘알콩달콩 한마당’개최
상태바
언어·문화 장벽 넘어…파주시 가족축제‘알콩달콩 한마당’개최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3.11.07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족 350여 명 참여, 소통과 화합의 장

 

파주시는 지난 5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350여 명의 다문화가족을 비롯한 많은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파주시 가족축제 '알콩달콩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알콩달콩 한마당’은 파주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하고 다양한 형태의 가족들 간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번 축제를 통해 파주시에 거주하는 다양한 가족이 한데 모여 소통하고 체험하며 즐기는 화합과 소통의 장을 보여줬다.

닐하우스밴드의 공연을 시작으로 ▲도전 짝꿍 골든벨 ▲하이줌바 댄스팀의 축하공연 ▲가족 단합 운동회 ▲마술쇼 ▲1인 가구 기타동아리 공연 ▲가족 줌바 댄스팀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져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했다. 

이날 가족들과 함께 참여한 한 시민은 “다양한 문화의 가정들과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즐거운 추억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축제가 언어, 문화의 장벽 없이 시민 모두가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며, “파주시는 내외국인 주민이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며, 어우러지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주시 가족센터는 파주시에서 신한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해 운영하는 가족복지시설로, 1인 가구 지원 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가족관계 프로그램 및 상담, 돌봄, 다문화가정 지원사업 등 가족에 대한 맞춤형 통합 프로그램을 제공해 파주시의 모든 가정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