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하늘 불꽃의 향연…파주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4일 개막
상태바
밤하늘 불꽃의 향연…파주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4일 개막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3.10.30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제5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가 11월 4일 운정호수공원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는 2017년 주민들이 시작한 이래 코로나19 시기를 제외하고 매년 펼쳐지는 파주를 대표하는 축제다.

놀이구름 옆 잔디광장 일원에서는 행사일 오후 2시부터 사전공연이 펼쳐진다. 사전 공연에는 거리공연과 마술공연이 진행되며, 지역예술단체 ‘봄오케스트라’, 파주시체조협회, 메이크유댄스팀이 출연해 공연을 선보인다.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본 공연에서는 김장훈 밴드, 원셋(1set) 등이 출연해 공연을 펼치며, 태권도 공연도 마련되어 있다.

감동의 음악과 함께 화려한 불꽃으로 밤하늘을 수놓는 이번 불꽃축제의 백미는 오후 7시부터 약 20분간 놀이구름 옆 호수를 배경으로 화려하게 연출될 예정이다. 특히, 내년 1월까지 운정호수공원 산책로에 전시되는 빛조형물과 함께 한층 더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당일 관람을 위한 대규모 인파가 운집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운정호수공원 일대 보행로 및 도로통제와 공무원, 경찰 등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계획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는 바쁜 일상의 주민들에게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될 것”이라며 “파주시는 시민분들이 즐길 수 있는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빈틈없는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교통혼잡이 예상되므로 주민분들은 가능한 도보로 이동해 관람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