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 후보학교, 개념기반 탐구학습 실천 공유
상태바
IB 후보학교, 개념기반 탐구학습 실천 공유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3.10.26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 후보학교 서해중학교 수업 공개로 교원 역량 강화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교원의 IB 실천 역량 강화를 위해 IB 후보학교의 외부 수업 공개를 적극 장려한다.

서해중학교(교장 김태훈)는 도내 중학교 중 첫 번째 IB 후보학교로, 26일 교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체 학년 52개 수업을 공개한다.

서해중학교는 지난 7월 후보학교가 되면서 IB 프로그램 전면 도입을 위해 모든 과목의 단원 설계서(unit planner)를 작성해 수업에 시범 도입하고 있다. 이번 수업 공개는 그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중학교의 IB 프로그램인 MYP(Middle Years Programme)는 전체 교과를 연결하는 주요 개념을 중심으로 교과 지식을 통해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탐구 질문을 제시한다. 

또 6가지의 세계적 맥락(Global Contexts)을 제시해 맥락에 따른 이해가 이루어지고 학습이 삶과 연계되어 입체적으로 체화되도록 한다.

서해중학교는 MYP 수업의 특징을 설명하는 사전 연수, 시후 수업 성찰과 나눔 자리를 마련해 IB 수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도교육청 하미진 미래교육담당관은 “IB 프로그램이 현장에 적용되고 있는 사례를 공유해 IB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선생님들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