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예술, 지역을 품다, 미래를 열다 ‘2023 예술로 행복한 수업나눔 워크숍’
상태바
학교예술, 지역을 품다, 미래를 열다 ‘2023 예술로 행복한 수업나눔 워크숍’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3.10.12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사가 기획·운영하는 예술융합 수업 나눔
12월까지 도내 교원 250여 명 참여, 17개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023 예술로 행복한 수업나눔 워크숍’을 12월까지 운영한다. 

이번 워크숍은‘학교예술, 지역을 품다,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학교예술융합교육 실천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현장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직접 기획·운영·참여한다. 

방과후 시간과 토요일에 17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교원 250여 명이 참여한다. 

 

‘학교예술, 지역을 품다’ 워크숍에서는 ▲지역화 예술교육 운영 첫걸음 ▲얼씨구, 절씨구! 팔도민요 배우기 ▲뮤지컬로 노래하는 마을 이야기 ▲지역생태교육 연계 에코예술 코바늘 등 지역예술 자원과 연계한 학생 맞춤형 예술교육 실천 사례를 나눈다. 

‘학교예술, 미래를 열다’ 워크숍에서는 ▲에듀테크 활용 공공디자인 프로젝트 ▲소묘-디지털 디지털 매체 융합 미술수업 ▲인공지능 활용 창작 수업 ▲메타버스 공간 활용 연극 등 디지털콘텐츠 플랫폼을 활용한 예술융합 수업을 공유한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교사는 “예술 수업의 전 과정을 학생과 교사의 입장에서 경험한 기회가 됐다”며 “동료 교사와 함께 수업을 고민하고 실천하며 현장과 호흡한 워크숍”이라고 말했다. 

도교육청 조영민 융합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교사가 연구, 운영, 실천한 수업 중심으로 이루어져 현장의 만족도가 높다”라며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디지털콘텐츠 플랫폼을 활용한 예술융합 수업나눔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술로 행복한 수업나눔 워크숍’은 상반기, 하반기 운영되며 상반기는 15개 프로그램에 260여 명의 교원이 참여했다. 예술융합수업 워크숍 프로그램 자료집은 추후 현장에 보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