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균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 부위원장 , 입주예정아파트 현안 문제 해결위한 간담회
상태바
김상균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 부위원장 , 입주예정아파트 현안 문제 해결위한 간담회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10.11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김상균 부위원장은 지난 10일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 라스 입주예정자협의회 대표단, 전용기 국회의원실 보좌관, 관계부처 담당공무원, 시공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파트현장에서 입주예정자분들의 현안 문제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파트와 타운하우스의 장점을 결합 시킨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는 125세 대의 규모로 시행은 교보자산신탁,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맡았으며 10월 말 입주를 앞두고 있다.
이날 열린 간담회에서는 주요 하자에 대한 부분(미니베란다, 누수의심, 도배불량, 전선노출, 미장불량 등)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졌다.

입예협 대표단에서 더욱 강조된 부분은 시행사인 보인산업개발이 계약자들에게 늦게 계약서를 분출하여 정확한 약정 사항 등 계약 사항을 인지하지 못한 상황에서 계약 사항이 법적 문제가 없다고 이야기 하는 것은 공정거래 위반의 소지가 있다고 강조하였다.
입예협 대표단은 추후 요청사항을 시공사에 전달하고 그 내용과 관련하여 관계 담당자간의 다자간 간담회를 건의했다.

김상균 부위원장은 "하자부분의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입주에정자들에게 제공하고, 불안요소에 대한 안전진단 요구와 입주가 얼마 남지않은 상황으로 입예협 대표단의 요구사항에 대해 빠른 검토 후 다자간 간담회를 통해 해결방안을 적극 모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