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박사 오석규 도의원, 경기도 관광 활성화 방안 논의 정담회 개최
상태바
관광학 박사 오석규 도의원, 경기도 관광 활성화 방안 논의 정담회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9.22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석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4)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경기도 관광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경기관광공사와 정담회를 개최했다.

오석규 의원은 경기관광공사의 내년도 사업을 살펴보면서 임진각 평화누리의 조경·시설 유지관리, 노후 시설물의 안전진단 및 보수, 야간관광 콘텐츠 및 모험놀이시설의 운영 활성화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관광지를 조성하는 평화누리 관리운영 사업과 관련하여 “사업에 접근할 때 관광에만 국한하지 말고 「접경지역법」 등 상위법령 및 계획을 반영해 폭넓은 지원과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검토해달라”면서 유관부서와 정책토론회 개최를 제안했다.

이어서, 지역 콘텐츠에 대한 이해와 관광트렌드에 민감한 청년들의 관광창직(觀光創職)을 위한 상품개발, 마케팅, 창업 관련 교육을 지원하는 ‘경기청년 여행감독 100’ 사업과 관련하여 “청년의 도전성과 사회성 측면에서 접근하여 청년들을 여행감독으로 육성시키는 이 사업은 이들이 실제 현장에서 활약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는 매우 흥미로운 사업”이라면서 신규 사업이라 다소 부족한 예산이지만 효율적으로 사용해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장애인 보호자, 한부모 가정 등 여행취약계층에 대한 경기여행기회 확대 사업을 통한 관광복지 실현이 기대된다”면서, “특히 최근 워라벨을 중시하는 사회적 흐름과 함께 확산되고 있는 워케이션(workation; work+vacation), 여행을 통해 정신적·사회적인 안정과 신체적인 건강의 조화를 이루는데 목적을 두는 웰니스(wellness; well-being+fitness) 관광을 실현할 수 있는 최적지가 바로 경기도”라고 덧붙였다.

오 의원은 “오늘 논의된 주제 외에도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방안도 검토되어야 하고, 경기 서북부권에만 집중된 DMZ 관광이 아닌 경기북부 전체의 관광 콘텐츠 발굴 및 관광벨트 형성 등 경기도 관광 활성화를 위해 검토해야할 사항들이 산적해 있다”면서, “관광학 박사·국회 문광위 입법지원위원으로써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하며 정담회를 마무리했다. 

한편, 오늘 정담회 자리에는 오석규 의원을 비롯해 경기관광공사 이동렬 사업본부장, 혁신기획팀장, 해외마케팅팀장, EGS경영팀장이 참석했다.

오석규 의원은 중국 국영 관광기업에서 임원으로 재직했고, 대학과 대학원에서 관광학 전공 교수로 강의했다. 또, 국회 입법지원(문화·체육·관광) 위원 등 관광전문가로 활동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