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아동친화도시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화성시,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아동친화도시 부문 대상 수상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3.08.30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친화도시 부문 대상... 100만 도시 화성시!
아이키우기 좋은 최고의 「아동친화도시」로 발돋음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30일 2023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아동친화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대한민국 소비자에게 가장 신뢰받고 사랑받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올해는 전국 지자체 315개 브랜드 중 1차 조사를 통해 63개 후보를 선정됐고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등을 종합 평가해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아동친화도시’ 부문 대상에 화성시가 선정됐다.

화성시는 아동인구가 전체 인구의 20%로 전국 평균 15%에 비해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젊은 도시로, 시는 아동의 권리 증진을 위해 어린이·청소년 의회 운영, 아동참여 정책토론회 개최, 어린이문화센터 및 아동상담소 운영,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추진 등을 시행하여 아동이 행복하고 안전하며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2018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았으며, 2022년에는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까지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아동의 일상이 즐겁고 안전한 도시, 아동의 권리가 보장되며 아동이 직접 참여하여 가꾸는 ‘아동친화도시’조성으로 아동 및 시민전체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올해 말 인구 100만명 달성이 유력하여 특례시로 발돋음을 준비하고 있다. 시는 이에 발맞추어 ‘100만 화성, 100년 화성시대’의 미래 비전에 따라 아이부터 노인까지 생애주기별 촘촘한 맞춤형 복지정책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