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독서대 기부
상태바
화성도시공사,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독서대 기부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7.11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는 화성시사회복지재단과 손잡고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독서대를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기부에 사용된 독서대는 HU공사 임직원 187명이 독서대 키트를 활용해 직접 제작한 것으로, 관내 가족 해체나 방임, 학대 등 보호받지 못하는 아동을 대상으로 보호와 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11개 그룹홈에 각각 10개씩 총 110개를 기부했다.

HU공사는 독서대 기부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이 학업 활동을 하는데 편의를 제공해 학습 동기를 고취하고 교육적 성취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77개의 독서대 역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지원할 수 있는 기관에 추가 기부할 예정으로 밝혔다.

한편, HU공사는 다가오는 8월에도 임직원이 그룹홈에 직접 방문해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개별적인 지도와 멘토링을 제공하는 교육 봉사활동 기획하는 등 지역 사회를 아동·청소년의 미래를 밝게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HU공사 김근영 사장은 “우리 공사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지역 사회 아이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소외계층 지원에 앞장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강화와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데 선도적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