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영 경기도의원,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이서영 경기도의원,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6.13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자녀 가정에 건강관리사 파견 지원 강화, 감정노동자 및 교권 강화를 위한 의정활동 높이 평가 받아.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이서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이 13일(화)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이서영 의원은 조례 개정, 행정사무감사 등의 의정활동을 통해 다자녀 가정에 대한 지원과 소방안전을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감정노동자의 인권 보호와 교사들의 교권 보호에 경기도와 교육청이 적극 대응할 것을 촉구하는 등 도민의 권익 보호와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의원은 세쌍둥이 이상 다태아 가정에 건강관리사 파견 지원 강화를 담은 ‘경기도 모자보건 조례’ 개정안과 의용소방대 활동 활성화를 통해 도민의 소방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경기도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 조례’ 개정안을 각각 대표발의했다.

또 2022년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도정 질문을 통해 고객의 폭언과 폭행 등에 노출되어 있는 요양보호사, 콜센터 상담원 등 감정노동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경기도 차원에서 적극 대응해 줄 것을 촉구했고, 예산배정 지침까지 마련된 학교 안심번호 사업 추진이 지지부진함을 지적하며 교권보호를 위해 학교별 예산이 아닌 교육청 총괄 예산으로 안심번호제 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 바 있다.  

이외에도 이 의원이 평소 소방공무원의 사기진작을 위한 근무환경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환경오염·생명존중·먹거리 안전·자연보호·생활안전 등 5대 민생분야 불법행위 단속은 물론이고 물류창고 화재예방을 위한 매뉴얼 점검 그리고 도민 및 아동인권교육 등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가졌왔던 점 또한 높이 평가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