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장철규 의원 ‘저수지를 활용한 친수공원 조성’ 제안
상태바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장철규 의원 ‘저수지를 활용한 친수공원 조성’ 제안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6.13 0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장철규 의원(더불어 민주당, 진안동,병점 1,2동)이 화성시의회 제222회 정례회  1차 본회의에서 감소한 녹지 공간을 대체하고 시민들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심지 내 저수지를 활용한 친수공원 조성을 제안하였다.

저수지를 활용한 친수공원 조성 제안의 과제로
▲ 화성시 저수지의 지속적인 물관리로 수질을 개선하고 ▲ 농어촌 공사 소유의 저수지 활용시 임대료 부분에 관하여 관련 조례 개정등 지속적인 기관의 소통과 협의를 강조하였으며 ▲ 분산업무를 일원화 할 수 있는 컨트롤타워 구축하여 사업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방안을 제안하였다.

장철규 의원은 “저수지를 활용한 공원 조성 제안은 행정과제들을 해결하고 시간이 걸리는 결코 쉽지 않은 사업이지만 화성시민들에게 더 건강하고 안정적인 자연과 심터를 제공하기 한걸음 한걸은 다가와 달라”고 당부하였다.
 
현재 화성시의 42개의 저수지 중 면적이 큰 저수지 9개는 모두 농어촌 공사소유의 저수지이며, 전체 저수지의 평균 수질은 TOC기중 4~5급으로 매우 낮은 편이다. 

장철규 의원은 화성시의회 제9대 의원으로 병점동과 진안동을 지역구로 두고 있으며, 동부지역보다 상대적으로 낙후된 구도심 재생사업을 위해 늘 현장에서 발로 뛰는 의원이라는 평을 듣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