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 걱정 끝…파주시, 녹물 없는 우리 집 수도관 개량사업 실시
상태바
수돗물 걱정 끝…파주시, 녹물 없는 우리 집 수도관 개량사업 실시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3.05.25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70여 세대 지원 예정, 10월 30일까지 선착순 신청

 

파주시는 ‘녹물 없는 우리 집 수도관 개량사업’으로 올해 70여 세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녹물 없는 우리 집 수도관 개량사업’은 20년 이상 된 빌라, 아파트, 단독주택의 노후된 옥내급수관에서 녹물이 흘러 불편을 겪는 시민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20년 이상 경과된 노후주택 중 면적이 130㎡ 이하 주거용 건축물인 공동주택과 단독주택 등이다. 다만, 재개발사업, 재건축, 리모델링 등에 의한 사업승인인가를 받거나, 5년 이내에 해당 사업의 지원을 받아 개량한 주택은 제외된다.

 

지원 규모는 건축물대장 면적에 따라 총공사비의 30~90%까지이며, 개량 비용은 공용배관은 60만 원, 옥내급수관은 180만 원까지 지원한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소유 주택의 경우 공사비 전액을 지원한다.

사업을 통해 2016년부터 현재까지 2,697세대를 지원한 바 있으며, 특히 올해 1분기에 20여 세대가 옥내배관과 공용배관 개량지원 혜택을 받아 앞으로 50여 세대에 지원한다.

지원 신청서는 파주시청 홈페이지-민원편람·서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10월 30일까지 파주시청 상수도과로 방문 또는 (전자)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된 신청자에게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피영일 상수도과장은 “노후화에 따라 녹물이 나오는 주택을 대상으로 수도관 개량사업을 실시한다”라며 “이번 사업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