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일월·영흥수목원 개장 전 시민 의견 듣는다
상태바
수원시,일월·영흥수목원 개장 전 시민 의견 듣는다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3.03.20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주민자치회·통장협의회,일월·영흥 수목원 방문 점검

 

수원시 주민자치회와 통장협의회가 5월 19일 정식 개장하는 일월·영흥수목원을 방문해 점검한다.

수원시는 44개 동 주민자치 위원 1145명과 통장 1543명을 대상으로 3월 27일까지 일월·영흥 수목원 방문을 추진해 두 수목원의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현재 일월·영흥 수목원은 수원시 공직자와 일부 시민을 대상으로 임시개원해 운영하고 있다. 4월 3일부터 28일까지는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하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수목원마다 하루 1000명 규모로 입장을 받을 예정이다.

수원시 주민자치회 위원과 통장들이 일월수목원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주민자치회 위원과 통장들이 일월수목원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는 정식 개장 전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13·14일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일월·영흥 수목원을 잇달아 방문해 시민들과 간담회를 열고 개선 의견을 들었다.

시민들이 제시한 의견은 ▲수목원 부지 확대 조성 ▲수목원 홍보 추진 ▲SNS 홍보용 포토존 설치 ▲체험 프로그램 구성 ▲그늘막 등 쉼터 마련 ▲경사로 손잡이 설치 ▲겨울철 빛 축제(루미나리에) 설치 등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 44개 동 주민자치위원과 통장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중한 의견들이 수목원을 정식 개원했을 때 이용객의 불편함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