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주거비지원 등 장학금 전면 개편해
상태바
화성시, 주거비지원 등 장학금 전면 개편해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2.27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드림 장학금, 타기관 장학금 받아도 상관없도록 생활비성으로 변경
주거비 지원 장학금 신설로 주거비 부담 해소
청소년 대상 더드림 장학금 신설 등

 

화성시 인재육성 장학금이 전면 개편됐다.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면서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교육복지를 실현하겠다는 취지이다.

가장 큰 변화는 대학생 장학금이다. 기존에 등록금성으로 지급되던 꿈드림, 우수, 진학 장학금을 ‘꿈드림 장학금’으로 통합하고 생활비 명목으로 지급해 한국장학재단 등 타 기관 장학금을 받더라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또 ‘주거비지원 장학금’이 신설돼 서울시 동작구와 도봉구에 있는 화성시 장학관을 이용할 수 없는 비수도권 대학교 재학생들의 주거비 부담이 줄어들 전망이다.

주거비지원 장학금은 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지역 소재 대학교 진학 대학생 총 100명에게 연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청소년 장학금은 기존 특기장학금과 별도로 더드림 장학금이 신설됐다.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등 사회배려계층 청소년 총 300명에게 최대 70만 원을 지원할 계획

대학생 대상 꿈드림 장학금은 3월 10일부터 31일까지, 주거비 지원 장학금은 5월, 청소년 장학금은 9월 중에 모집될 예정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에 개편된 장학사업이 꿈을 향해 달려가는 청소년과 대학생들에게 성장판이 되어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맞춤형 인재육성 정책을 펼쳐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시 장학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www.hstree.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장학사업팀(031-898-5572/625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