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3동, 설맞이 경로당 방문 인사 및 대청소 실시
상태바
파주시 운정3동, 설맞이 경로당 방문 인사 및 대청소 실시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3.01.1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위한 깨끗한 마을 환경 조성해나가겠다”

파주시 운정3동(동장 천유경)은 설 명절을 맞아 18~19일 지역 내 경로당 17개소를 방문해 새해 인사를 전했다.

이번 방문에는 어르신들께 새해 인사를 드리며 동절기 수도·보일러 동파 방지 등 경로당 이용 안전 수칙과 건강 유의 사항을 안내했으며, 경로당 이용에 불편이 없는지 의견을 청취했다.

 

오는 20일에는 주민들이 보다 쾌적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마을 주민들과 함께 청결 활동을 실시한다. 운정3동 관내 12개 사회단체 및 지역주민이 합동으로 참여해 야당역 번화가를 중심을 4개 구역으로 나눠 청소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지속적으로 투기가 발생하는 지역에 투기금지 안내판, 현수막과 투기감시용 이동식 CCTV를 설치해 쓰레기 투기를 최소화할 예정이다.

천유경 운정3동장은 “어르신들의 쉼터이자 소통 공간인 경로당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더 세심히 살피겠다”며, “새해에도 주민 여러분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추진, 쾌적한 운정3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파주시 운정3동은 지난해 경로당 이용의 안전과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해 8개소 경로당에 각각 지붕 보수 공사 및 고장 난 냉방기를 교체 등 경로당 환경개선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여가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