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준호 경기도의원 공약인 ‘파주시 지산초등학교 통학버스 운영’ 확정
상태바
고준호 경기도의원 공약인 ‘파주시 지산초등학교 통학버스 운영’ 확정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1.1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 의원 “새 학기부터 통학버스 운영 결정,, 학생 교육 여건 개선에 노력 지속”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고준호(파주1) 의원의 공약이었던 ‘파주시 지산초등학교 통학버스 운영’이 확정되면서 새 학기부터는 학생들의 등하굣길 안전성이 강화될 전망이다.

19일 고 의원에 따르면 파주시는 최근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 차원에서 와석초등학교로 편중된 학생 집중을 해소하고자 공동 학구인 지산초를 포함해 총 3개 학교에 대한 통학버스 운영 지원(1억5천만 원)을 확정했다. 

파주시 와동동 소재 지산초 통학버스 운영은 고 의원의 지방선거 공약이자 학부모·학생들의 숙원이었다. 
지산초 학생 상당수가 거주하는 상지석동 일대에서는 도보 통학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한데도, 마땅한 버스노선조차 마련되지 않아 등하교에 적지 않은 어려움을 겪어왔기 때문이다.

이에 고 의원은 경기도의원 당선 직후 이러한 통학 문제해결을 위해 건설교통위원회 소속으로서 경기도 조례에 따른 통학버스 지원사업의 시범사업 적용 가능성을 타진해왔으며, 경기도교육청과도 협의를 이어왔다.

이런 가운데 최근 파주시의 통학버스 운영 지원이 결정되면서 고 의원의 ‘지산초 통학버스 운영’ 공약은 현실이 됐다.

파주시는 학생 수요에 맞춰 통학버스 운영시간과 노선을 정해 새 학기 시작부터 운영에 나서도록 할 방침이다.

고 의원은 “후보 시절 공약이었던 지산초 통학버스 운영이 확정되면서 새 학기부터는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에 나설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도의원으로서 주민들을 위한 공약 실현에 보람이 크다. 앞으로도 학생 교육 여건 개선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