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종섭 더민주 광역의회의원협의회대표, 강원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류인출 대표의원(원주7)와 간담회 개최
상태바
남종섭 더민주 광역의회의원협의회대표, 강원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류인출 대표의원(원주7)와 간담회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1.1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남종섭, 용인3)이 전국광역의회 의원들의 힘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남종섭 더민주 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은 12일(목) 송기헌 국회의원(원주을) 지역사무실에서 강원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류인출 대표의원(원주7)을 만나 지방의회 위상 및 권한 강화와 광역의회의원협의회 운영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방문에는 남종섭 대표의원을 비롯해 고은정 기획수석, 신미숙 기획부대표, 김철진, 유호준 정무부대표 등이 함께 했다. 

또한 원주지역사무실에서는 송기헌 국회의원이 직접 마중나왔으며, 류인출 대표의원, 전찬성 도의원(원주5) 등이 대표단을 반갑게 맞아주었다. 

남종섭 대표의원은 “지난해 더불어민주당 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로 선출된 이후 광역의회 의원님들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으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순차적으로 대표단과 함께 17개 시·도의회를 방문하여 지방의회법 제정, 지방자치법의 완전한 개정 등 지방의회 권한 및 위상강화와 제대로 된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의원님들과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함께한 송기헌 국회의원과 류인출, 전창선 도의원도 남종섭 대표의원의 말에 공감을 표하며, 함께 하겠다는 약속을 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민주당은 수석 대표단을 중심으로 17개 시·도 광역의회를 순방해 광역의회의원협의회 활동을 위한 본격적인 조직정비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후 올 상반기 중에 전국 광역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연석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